1. 전적대, 건국대
2. 학점 96.4
3. 토익 990
4. 2025대비 원광대 합격
저는 문과생이었기 때문에 화학에 대한 기본 베이스가 없었습니다.
처음 화학을 공부하다 보니,
화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항상 강조하시던 양론과 기체를 잡고 나서는 자신감도 생기고,
그 안에서 재미도 찾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화학 문제를 풀 때 ‘김준 선생님이라면 어떻게 푸셨을까?’라는
마음가짐으로 문제를 풀었고, 이러한 과정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화학 양론과 기체, 그리고 평형 부분은 선생님의 풀이 그대로를 반복하여 여러 번 복습하며 익숙해지려고 했습니다.
원광대 화학은 타임 어택이 심한데, 김준 선생님이 문제 푸시는 흐름대로 풀려고 하다 보니
어려운 추론 문제들도 시간 안에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일반화학 공부
8월부터 화학을 시작한 것은 아니었고, 그 전에 김준 선생님의 일반 화학 이론과 크리티컬 포인트, 코드 넘버를 수강해 둔 상황이었습니다.
편입 화학은 보다 더 지엽적인 부분까지도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 편입용 필수 이론에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들었습니다.
또한, 원광대를 대비하기 위하여 심화 이론의 점군도 수강하였습니다.
올해 수강하시는 분들은 편입 이론의 범주가 더 넓기 때문에 편입 이론으로 수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원별 편입 문제 풀이도 이론과 같이 수강하면서 2회독 이상 하였습니다.
6. 유기화학 공부
최진규 선생님의 유기 화학 강의도 체계적으로 수업을 해 주셔서 유기 화학의 큰 틀을 잡는 게 수월했습니다.
유기 화학도 대부분의 내용이 생소해서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긴 했습니다.
그래도 체계적으로 정리를 잘 해 주셔서 강의만 잘 따라가도 문제가 풀리니까 그때부터는 공부할 만 했던 것 같습니다.
유기화학 역시 8월에 시작했던 것은 아니었고, md 이론강의과 기출문제풀이 강의는 수강해둔 상황이었습니다.
원광대처럼 타임 어택이 심한 학교들은 유기 화학에서 확실하게 맞출 수 있는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야
뒷부분의 어려운 추론 문제들에서 시간을 더 쓸 수 있었습니다. 유기화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가 어려워서
오답문제는 인덱스 카드에 따로 정리해두며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나 자투리 시간에 틈틈히 공부하였습니다.
NMR 특강도 정리를 잘 해주셔서 피크 나와있는 표 외워가서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의를 보면 하루가 다르게 수척해지시는 것 같아서 김준 선생님, 최진규 선생님 덕분에 합격했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